2020년 뜨는 포차 ‘리어카포차’,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시장에서 주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955회 작성일 20-01-03 11:15본문
피에스타PC방으로 유명한 프랜차이즈창업 전문 기업 ㈜미라크가 2019년 '리어카포차'를 성공적으로 런칭했으며, 2020년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2020년 쥐띠해를 맞이해 뜨는포차 창업 프랜차이즈 ‘리어카포차’가 고객뿐 만 아니라 예비창업자 사이에서도 모두 각광받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포차창업 리어카포차는 ‘정통 포장마차’ 컨셉을 제대로 구현 했을 뿐 만 아니라, 포차의 감성과 메뉴, 가격은 그대로 가져가면서도 현대적 시설과 서비스를 결합하는 전략으로 고객과 예비창업자 사이에서 뜨는포차로 호평을 받고 있는 것.
특히, 2019년 창업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소자본창업 및 옛날 감성이 눈에 띄는 가운데, 2020년에도 성공창업을 생각한다면 소자본창업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다. 옛날 감성의 열풍이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어, 추억의 정통 포장마차를 컨셉으로 한 프랜차이즈 창업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런 측면에서 트렌드를 반영한 포차창업 신생 브랜드 중 눈에 띄는 곳이 ‘가락동 리어카포차(이하 리어카포차)’다. 포차 프랜차이즈창업을 생각한다면 명확한 컨셉이 있는지를 먼저 살펴봐야 하는데, 리어카포차는 특색 있는 소규모 공간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실제 옛 포차거리를 그대로 재현한 인테리어와 메뉴를 내세우고 있기 때문이다.
또 하나 주목할 만한 부분은 외식 소자본창업의 경우 제1금융권 대출이 쉽지 않은 편인데, 리어카포차는 가맹점주들의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려 애쓰고 있다는 점이다. 리어카포차는 최근 우리은행과 가맹점 금융지원을 위한 MOU를 맺었다.
리어카포차 관계자는 “일부 창업자의 경우, 유망 창업아이템이나 유명 브랜드만을 쫓기도 하는데 유명 브랜드 창업이라고 해서 모두 성공하는 것이 아니듯, 신생 브랜드라고 해서 미리 거부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 오히려 짧은 시간에 얼마나 많은 성장을 이루었고 그 비결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리어카포차는 런칭 6개월 만에 가맹점 50호점 계약을 눈앞에 두고 있어 가히 ‘초고속 성장’ 중이다”며 “이런 성장의 배경에는 가맹점에 대한 본사의 탄탄한 지원과 안정적인 시스템 등이 있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창업이 불안한 사람이라면 리어카포차를 자신 있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관련링크
- 이전글술집창업 브랜드 '리어카포차', 2020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확정…다양한 정보 제공 예정 20.01.03
- 다음글가락동 리어카포차-우리은행 MOU 체결, 가맹점 금융지원 방안 모색 19.12.10